모임

새로운 킬러앱으로 부상하는 음성 콘텐츠에 대한 고민-3월17일(케이모바일)

교육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7-02-16 20:58
조회
143
안녕하십니까?
요즘 인공지능 스피커가 핫한 것 같습니다~

지난 CES 2017도 사실 에코가 씹어먹다시피...
해서 국내도 SK텔레콤 '누구'에 이어 KT, 삼성전자, LG전자, 네이버, 카카오 등등이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이렇듯 인공지능 스피커가 각 분야로 전방위적으로 확산되면서
주목 받는 분야가 바로 '음성 콘텐츠'입니다.

얼마전 네이버 한대표님께서도 음성 콘텐츠를 육성하시겠다고 하셨고
그 이후 투자계획 등을 발표하고
'오디오 클립'을 통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등
활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팟캐스트도 다시 주목을 받고 있고,
전반적으로 음성 콘텐츠에 대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사실 요즘 젊은분들 전철에서, 보행 중, 공부할 때, 책 볼 때, 일할 때, 누웠을 때...
늘 헤드폰을 꽂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보게됩니다.

그만큼 오디오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있고 잠재 시장이 있다는 건데요...
이 부분이 최근 인공지능과 맞물리면서 '스파크'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SKT '누구'도 음성 포털, 음성 플랫폼을 당연히 꿈 꾸고 있는데요...
이 음성 플랫폼의 파괴력과 확산력이 어마어마 합니다.

그런데 이런 플랫폼 사업자들이 이구동성으로
'음성 콘텐츠'를 얘기 합니다.

당연하겠지요...
음성 포털이 음성 콘텐츠를 원하는 것은...

그런데 모여 앉아 "자 음성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 좀 내봐" 하면
그게 또 쉽지 않습니다.

그간 우리가 정면으로 바라고보 정면으로 고민한 분야가 아니었기도하고
늘 우리 곁에 있었던 것 같은데 없었던 것 같기도 하고...
그렇지만 실제로는 우리에게 알게 모르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었던...

이제 제대로 고민을 해보아죠...

해서 이번에 한국PD연합회 넥스트라디오포럼 운영위원으로 계시는 임재윤PD님을 모시고
'인공지능 일상화 시대의 오디오 콘텐츠 이해와 Biz. 인사이트' 워크숍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음성 콘텐츠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고, 고민하고
또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에 대한 인사이틀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듯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인공지능 일상화 시대 음성 콘텐츠 이해와 Biz. 인사이트 >>